홈페이지 >

한중 도자기 무역 해동기 가 임박 하다

2010/5/20 10:09:00 30

대외 무역

한국무역위원회 (KTC) 는 이달 다시 화도자기 반덤핑 세율을 심의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지난 14일 30여 개 한국 부동산 건설사가 불산으로 한국 도자기 구매제에 참석할 때, 한방도 불산에서 대량 수입 도자기의 강렬한 소원이 전해졌다.


반덤핑 세율이 낮아지면 한중 도자기 무역은 5년간의 반덤핑 빙폐를 겪은 후 다시 해동, 온도가 올라가는 것은 불산 도자기사업에 있어서는 이득이다.


방대한 구매단 석방 해동 신호


거의 모든 한국대 부동산 건물을 집합해, 한국 구매단이 GS 건설, 삼성건설, 대우건설 등 회사 구매경리나 디자이너, 14일 개막한 첫 한국 도자기 구매에 참석했다.


"2005년 중국 도자기에 대한 반덤핑 이후 이런 강력한 진용으로 불산 도자기를 구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도자기 기획부 유령 감독은 초억 원의 방대한 구매 계획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한국 부동산은 대부분 정밀 인테리어, 도자기는 주로 부동산상과 디자이너에 의해 잡혀서 의미가 깊다.


그리고 한국 구매단의 부동산 거두들이 이번에 불산에 온 배경도 흥미진진하다.

2005년 6월 한국의 타일 수출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벌여 불산 9개 도자기 기업에 대해 2.76%에서 29.41%의 단독 세율을 주었고 응소하지 않은 기업은 29.4l%의 고세율을 과시했다.

현재 한국의 대화도자기 반덤핑 5년의 집행 기간이 만료된다.

한국 부동산 포옹이 불산에 와서 한중 도자기 무역이 해동되는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


"현재 한국의 모든 구매단이 중국으로 향하고 있다. 현재 각 대건설사들이 구입하고 있는 도자기 위욕 제품은 95%가 중국산이다."

한국 삼우 도자기 회사는 한국에서 가장 큰 수입한 중국 도자기 무역회사이며, 김 선생의 대표는 현재 불산 실력 있는 도자기 기업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한중 쌍방은 반드시 이해를 증진시켜야 한다


불산의 도자기업에 대한 역덤핑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이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시장에 대한 변화가 적고, 같은 한국의 부동산 구매단은 중국의 도자기 기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중국 도자기는 품질과 문화가치 향상에 있어서 정말 놀랍고 찬탄합니다."

대우건설의 한 책임자는 이태리, 스페인 도자기는 한국 건축업자와 디자이너 1위로, 중국의 도자기는 저질, 저가 대표로 여겨졌다.


"일부 한국의 신용이 좋지 않은 중간 무역상들은 중국에서 비교적 저가 상품을 구입하고 수입한 후 가장 높은 가격의 제품으로 판매해 중국 제품이 한국의 전반적인 영향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김 씨는 이런 국면을 바꾸려면 한중 관련 측이 증진해야 새로운 무역 국면을 개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반덤핑 집행을 한 5년간 한중 간 도자기 무역이 중단된 적이 없다. 일부 국내 도자기 생산상들은 일부 무역경로를 통해 덤핑세를 피하는 것도 업계 내에서 잠재된 사실이다.


"많은 기업들이 우리 회사의 이름을 걸고 세관에 가서 암암리에 싸게 한국 무역회사에 팔아 한국 시장을 어지럽게 만들었다."

신중원 국제업무부 호비상 사장은 당시 신중원화 35만 달러가 한국 반덤핑 사건에 대비해 4.64%의 세율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반덤핑세의 장벽이 일부 기업과 한국 무역회사의 암암리에 연화돼 신중원이 한국 시장에 수출하는 우세도 점차 상실되고 있다.


부처 는 한국 시장 을 개척 하려 한다


반덤핑 5년이 다가오면서 동붕, 오브레오, 김의도 등 불산 대형 도자기업이 한국 도자기 시장에 대해 개척의 의도를 표시했다.


“우리는 이곳에 있는 수출입 무역상과 중국의 도자기 생산업체와 협회를 원합니다. 공동으로 신고하여 반덤핑 세율을 낮추고 싶습니다.”

윤홍 시도자기 업종협회 사무총장은 한중 도자기 무역 첨봉 포럼에서 많은 한국 구매업체에 대해 말했다.

그는 중국 도자기 기업이 한국 대화도자기 반덤핑에서 큰 손해를 봤다고 판단했다. 한국 도자기 생산업체 덕분에 벽돌을 적게 생산했지만 반덤핑 판매에서 중국에 대한 광전 벽돌 과세와 같다.


전씨 한국소진도자기 유한회사 사장은 "도자기협회의 여러 가지 노력으로 올해 말 중국 도자기 제품에 대한 반덤핑 세율이나 10% 낮출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뉴질랜드 항구 통관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0/5/19 16:11:00
36

상품 품질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0/5/14 14:20:00
14

상식, 품질 조항 요점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0/5/14 14:19:00
29

품질 조항 요점을 체결하다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0/5/13 15:19:00
34

섭외 보험 절차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0/5/13 15:16:00
24
다음 문장을 읽다

국내 기업 투자 동맹 무역 왕래

(1) 투자 무역 환경을 객관적 평가 평가 평가, 경제 규모와 산업 우세, 정부 및 각계에 외국 투자를 하는 태도, 투자의 편의화 조치, 인문, 언어 및 종교 환경, 정부 부문의 집행력 및 업무 효율 및 민상 법률 제도, 사회 치안 상황 등.현지법규제에 익숙하고 법규에 적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