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산업용 방직품이 폐기섬유 회수 이용에 관한 문제를 조사하다
'에너지 절약, 녹색 발전'을 주제로 한 2012년 전국 에너지 홍보 주최 활동은 6월 16일 막을 내렸다.
기자는 그동안 폐기섬유 회수 화제를 모아 여러 기업을 연구했다.
홍보주의 활동에서 우리는 에너지 절감은 우리나라의 여전히 임중도가 높고, 기자의 연구에서 발견할 수 있다. 산업용
방직물
낡은 섬유의 회수 활용에 우리는 막 출발했다.
폐기섬유 회수 폐기물 뿐 아니라 자원도 절약할 수 있다.
그러나 기술, 관리, 사회 인정 등 다방면의 영향을 받아 이 산업은 우리나라의 추진이 순조롭지 않다.
산업용 방직품이 폐기섬유를 이용하여 연구에서 발견할 수 있다. 산업용 표준, 정책을 이끌고 정부 관리를 더욱 중요한 것은 하류 시장의 이해와 지지이다.
대량 중소기업의 시수 회수, 재활용에 대해서도 초급 수준에 머물렀다.
시장질서를 규범할 수 있고 대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머리에 ‘흑심면 ’이라는 모자를 벗고 업계 앞에 놓인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됐다.
회수 이용은 대세의 흐름이며 자원을 절약하는 것은 재산을 만드는 것이지만, 행동에 착실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추진력이다.
준걸: 수매와 판매 차액이 갈수록 작아진다
주로 PP 재생료를 운영하고, 폐고 섬유봉투와 우주봉투를 장기 구입하는 불산시 남해구 준걸섬유 회수회사는 2006년부터 폐기섬유 회수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
총지배인 임학거는 현재 업계가 불경기라고 생각하는데, 주요 원인은 인수와 판매 차액이 갈수록 작아지고 있다.
2008년 이전에 하류 생산품의 공장에서 폐기 플라스틱 생산을 한 톤 판매하였다
섬유
봉지, 순이익은 칠팔백 위안, 최고 1,000위안 이상에 달할 수 있지만, 이 2년은 심하게 떨어져서 23백 위안에 이르면 이미 괜찮다.
그 원인은 하류 생산업체가 갈수록 많아지고, 폐품 제한이 있어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원료가 회수된 업체들이 악의적으로 가격을 올리고 판매품의 가격 변화가 크지 않다는 전제로 생산업체의 이윤이 점점 줄어들어, 올해 현지 기업업의 응업이 도태되고, 둘째는 공급이 불가능한 원료 공급 상태에서 구매자가 제조업자에게 판매하는 원료가 왕왕 부차적으로 잘 되며 하류 제품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았다.
섬유 가공을 회수하는 제품의 판로가 갈수록 나빠진다.
학거총괄 자체 기업이 살 수 있는 이유는 주로 성신경영이다.
그는 이 업계도 현재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어떤 공장은 폐고 PP 로 섬유 봉투를 만들어 완제품 포장을 할 때 품질을 좋은 밖으로 내보내면, 안에는 모두 불량품으로 인해 업종의 질서를 어지럽혔다.
또 환경 보호 문제는 무시할 수 없다.
최근 2년 동안 현지 정부는 폐기 플라스틱, 섬유 회수 관리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다.
폐물을 이용한 재생산은 자원을 절약하는 것이지만, 재가공할 때 폐수 폐기가스 처리에 주의하지 않으면 2차 오염을 초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전체 시장 질서가 어지럽고 소기업이 독투하는 것이 많으니 정부 부문이 지도와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현재 회수 업계 문제가 심각하지만 업계 전망을 물었을 때 임학거는 여전히 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는 낡은 직품의 회수 이용에 대한 대세라고 생각한다.
오트발: 자질이 없는 기업은 들어갈 수 없다
신집시 오트헤어 섬유 유한공사는 독일 AUTEFA 가 오토바이 생산선 및 여과지 생산선의 회수 기업이다.
2003년 기업이 섬유를 회수하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천진남개물자와 합자 회수회사와 합자 공장을 건설하여 회수한 자원을 이용하여 재생산했다.
기업책임자 이경위는 인터뷰에서 폐기섬유 회수 분야의 연구는 국내에서 이미 있었지만, 국가는 그동안 많은 관심을 주지 않았고, 산업은 아직까지 크게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들은 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고 회수 기술은 초급 수준에 불과하다.
업계의 관리와 악성 경쟁이 결핍되어 업계가 건강한 발전을 초래할 수 없다.
업계의 진입은 문턱이 비교적 낮고 기업의 생산이 고르지 않아서 제품의 품질은 보증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방직품을 회수하여 퇴색 공예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의 생산은 환경을 오염시키고, 일부 기업들은 섬유 조작을 혐의하고 있다.
업계 표준이 부족하여 관리도 부진되지 않는다.
그는 정부가 재활용한 기업 통일관리를 회수하고 자질이 없는 기업을 이 분야에 들어가지 못하고 산업의 건강운행을 보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트헤어는 재활용 섬유를 이용해 비직천을 만들어 자동차용 여과지로 가공했다.
기존 기업들은 매달 섬유 300톤으로 현재 비용이 고조되고, 사용한 회료는 30톤으로 줄었다.
현재 폐기섬유 회수 재활용, 이윤은 괜찮습니다.
회수된 섬유가 짧아지면 사용의 범위가 제한된다.
기업이 독일 설비를 도입하기 때문에, 이경위는 독일 업계의 발전에 대해 좀 알고 있다.
그는 우리 나라가 섬유 회수 방면에서 독일과 격차가 커서 선진국에게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국내 기업의 생존 환경이 개선돼야 한다는 점을 특히 강조해 기업의 자율도 필요하다.
금성: 회수 가공 재생산 금기
광저우 금성 무방포 유한회사
전문 생산 (PP) 프로폴리 부방포, 무방포 원자재, 무방포 기계 및 무방포 제품의 종합 민영 기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업은 현재 PP 를 원료를 위주로, 회수된 재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회수료는 다른 공장에서 공급된다.
회수료는 원료보다 좀 싸게 해야 한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적으로 톤당 3,4천위안은 싸게 될 것이지만, 반드시 일정하지 않으며, 주로 회수료의 순도를 살펴본다.
광동 지역에는 재활용 재료를 생산하는 공장들이 많은데, 금성은 수매할 때 불순물이 많지 않은 천을 고르는데, 예를 들면 페인트, 선두가 비교적 많은 것은 모두 싫어한다.
또한 최종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회수료는 여러 번 선별과 필터를 거쳐, 다중 생산 공정에 여과된 설비가 있다.
기업은 여과정도에 대해 일정한 요구가 있어 원료가 정밀한 기준에 도달해야만 가공 생산을 진행할 수 있다.
원료로 생산한 제품에 비해 일정한 차이가 있어 강력한 힘이 떨어진다.
금성대는 폐재를 사용하지 않고 위재를 만드는 것은 주로 2차 생산자의 사슬이 끊겨서 천의 강도가 부족하고, 위생안전성이 믿을 수 없으므로, 위재는 모두 원료로 생산된다.
악양: 좋은 설비는 도대체 좋은 원료와 떨어질 수 없다
상숙시 악양 무방식 설비 유한 회사 는 생산 계열 무방식 설비 를 생산하는 전문 회사 로 폐섬유 열융 용 펠트 무방포 설비 이다.
판매 업무를 담당하는 악선생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시세가 그다지 좋지 않아 판매실적은 예년보다 소폭 하락했다.
폐기섬유 회수가 비직 기업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배경 아래 악양 무방 설비도 폐섬유 열융용 펠트 무방포 설비를 개발했다.
이 장비는 폐섬유를 이용하여 열용모전, 제품은 주로 자동차 내식 등에 사용된다.
이 설비가 있다. 비직 업체는 면방직공장의 폐섬유, 의류 공장의 헝겊 각료 등으로 원료로 송송, 기류가 그물로 되어 가온 가온을 거쳐 열용수지 녹여 폐섬유 접착형을 형성하고 폐섬유 열융 펠트 제품을 형성한다.
악선생은 폐섬유 열융용 펠트 무방포 설비 판매량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며 또 다른 원인이 있다.
시장에서 나타난'블랙솜 '사건은 많은 소비자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일부 매체들은 무책임하게 흑심솜을 회수섬유업으로 회수업과 추가 공업의 위축을 야기했다.
그들은 설비를 연구 개발할 때 사용한 재료는 일반 회수료이다.
일부 공장들은 설비를 이용하여 가공한 비직천이 불합격한 것은 그들이 사용하는 회수료의 등급이 너무 낮기 때문이다.
폐기물 회수 재활용, 원료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와 기준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설비도 ‘폐기보로 바꿀 수 없다 ’고 할 수 없다.
창남 “ 흑심면 ” 은 단지 개별 행위만을 대표한다
전국의 폐기방직품은 시점 기지를 종합적으로 이용하여 창남에 앉고, 폐기섬유는 이곳에서 이미 규모가 형성되었다.
창남 길성 물자 회수 회사 영업부 경리 안내에 따르면 폐구 방직품 회수 업종의 기점은 낮고, 현지의 많은 농민들이 손에 있는 약간의 돈을 조금씩 이용하여 천천히 시작했다.
창남 지역의 폐기섬유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오는 베트남, 캄보디아, 이탈리아 등 국가와 지역을 포함한다.
현지의 일부 기업들은 폐구 방직품을 이용하여 깨뜨리고, 개송 등을 처리한 후, 무방포, 노키포 등 제품을 만들어, 이들 기업에서는 잘 만들었지만, 일부 불법 기업들이 회수하는 섬유 제품으로 충전물로 삼아'블랙 코튼'으로 사용한다.
이런 불법 기업들은 모든 지역의 폐기방직품을 회수 업종을 연루시켰다.
또 일부 매체의 편개적인 보도까지 포함해 현지 회수 산업이 압박을 받았다.
규모가 발전함에 따라 창남 지역도 상대적으로 완벽한 산업 사슬을 세웠다.
재생 섬유는 가구 장식, 의류, 가방, 장난감, 자동차 공업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적용된다.
예컨대 재생 면섬유와 기타 섬유 혼방으로 길이가 비교적 짧은 재생 섬유에 대비해 공업용 비직포, 자동차의 방열보온과 소파 방석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임 양은 "이곳의 기업 규모는 크지 않다. 재생산을 회수할 때도 환경을 오염시켜야 한다. 정부는 집중 관리를 하고 정책적 지원을 제공해 이 자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수장 방송 | 2020 밀라노 봄 여름 패션 주 샐바터 Ferragamo 시리즈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복합 마케팅 포인트가 빈번하다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코팅 폴리에스테르 원단 성교 진탕, 차이화 창의원단 판매세는 여전히 남아 있다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추동 니트 맨투맨 원단 동판매 품종 비율 증가
- 유행화 | 열용암 거품 Air Foamposite Pro 슈즈 노출, 강렬한 충돌 룩
- 패션 인물 | 에누리 새 앨범'제us Is 킹 '주변 아이템 발매, 오래된 종교 도안
- 패션 메이크업 | PORTER X MADNESS 2019 신규 포켓 시리즈 아이템 완료 발표
- DIY 생활 | Thom Browne X Givaudan 연명 향수 시리즈 내습 남녀 모두 좋다
- 유행 색채 | 유행 트렌드 2020 춘하 여사 포인트 아이템
- 허튼소리를 하다 | 신백륜 990V5신발 2019 흑백회 맞춤 배색 해외 발매